원씽 책 요약 리뷰, 원씽을 삶에 적용하는 방법.
전 책 한 권을 읽고 그 책의 내용 중 하나라도 내 삶에 적용한다면 성공적인 독서라 생각하는데요.
오늘은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님의 원씽을 읽고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내용과
어떻게 내 삶에 적용하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 독서 글만 따로 모아 새 워드프레스에 올려두었습니다. ※
더 많은 글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
원씽 책 요약 리뷰, 원씽을 읽고 삶에 적용하는 방법
원씽 책 소개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 1위!
아마존 자기계발 분야 260주 연속 스테디셀러!
「월스트리트 저널」 종합 베스트셀러 1위!
「뉴욕 타임스」「USA 투데이」「워싱턴 포스트」 베스트셀러!
전 세계 독자들이 주목한 최고의 책!
20만 부 판매 기념 리커버 특별한정판!
인생의 반전을 불러오는 단순함의 힘
당신의 삶을 소모시키는 멀티태스킹의 허상에서 벗어나라!
주위를 돌아보면 ‘무슨 일을 해도 어쩌면 저렇게 잘 풀릴까’라는 생각이 들게 하는 사람이 한 명씩은 꼭 있기 마련이다. 반대로 정말 열심히 살지만 제대로 풀리는 게 없다고 여기는 사람들도 있다. 이들은 타고난 팔자라거나 운이 좋았다는 식으로 다른 사람의 성공을 단정 짓고 자신들의 ‘운 없음’에 좌절하곤 한다. 하지만 그건 사실이 아니다.
위대한 성과를 내는 남다른 인생과 평범한 인생을 결정짓는 차이는 바로 ‘꼭 해야 할 일’에만 파고들었느냐, ‘필요 없는 일’에 에너지를 낭비했느냐에 있다.
성공은 도미노처럼 작동한다. 성공한 사람들은 늘 성공에 ‘꼭 필요한 일들’의 ‘순서’를 계획해놓고 ‘가장 알맞은 타이밍’에 첫 번째 일을 ‘제대로’ 해낸다. 한 번 넘어지기 시작하면 멈추지 않는 도미노처럼 그들은 처음의 성공을 다음 행동과 연결 지음으로써 더 크고 더 위대한 성공을 이끌어낸다.
그들은 첫 번째 도미노만 정확히 찾아 쓰러뜨린다면 줄지어 늘어선 수많은 도미노는 자연히 쓰러지게 된다는 성공의 도미노 효과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모든 일을 시작하게 하는 단 하나의 도미노, 우리가 ‘원씽(The One Thing)’이라 부르는 이것을 찾아낼 수만 있다면 누구나 술술 잘 풀리는 인생을 경험할 수 있다.
출처:예스24
삶에 적용할 내용
<더 다이어리: 니콜라스를 위한 수잔의 일기>라는 책에서 저자 제임스 패터슨은 개인적 삶과 직업적 삶에서 균형을 잡을 때 우선순위를 어디에 둬야 하는지 명확히 보여 주었다.
“삶이라는 게임에서 다섯 개의 공을 저글링하고 있다고 상상해 보라. 그 공은 각각 일, 가족, 건강, 친구, 정직이다. 그리고 당신은 그것들을 모두 떨어뜨리지 않고 성공적으로 저글링하고 있다. 하지만 어느 날 ‘일’이 고무로 된 공이라는 걸 깨닫게 된다.
그걸 떨어뜨리면 도로 튀어 오를 것이다. 하지만 다른 네 개의 공, 즉 가족, 건강, 친구, 정직은 유리로 만들어져 있다. 그걸 떨어뜨리면 돌이킬 수 없이 흠이 나고, 이가 나가거나, 심지어 산산조각이 날 수도 있다.”
삶에 적용하는 방법
즉 원씽이란 ‘놀 땐 놀고 일할 땐 일해라’의 (중요한 것에 극단적으로 집중해서) 영어식 표현이라 생각합니다.
1. 일할 때
일할 땐 중요도 순으로 우선순위를 세워
가장 중요한 일 1
가장 안 중요한 일을 5라고 했을 때
가장 중요한 일 1(원씽)을 완벽하게 처리하기 위해 극단적으로 시간을 투자하고
나머지 덜 중요한 2,3,4,5는 문제만 없을 정도로 쳐내라는 것을 뜻하는 거죠.
전 개발자이므로 개발자의 관점에서 원씽을 아래와 같이 삶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화면
→ 오류도 없고 사용자 편의성 기능도 많이 넣기
이외의 화면
→ 오류만 없게
2. 놀 때
퇴근해서는 가정에서의 우선순위를 명확히 파악하여 다음 날 다시 일에 집중할 수 있어야겠죠.
원씽 책 요약 리뷰
오늘 준비한 책 원씽을 읽고 삶에 적용하는 방법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독서 글만 따로 모아 새 워드프레스에 올려두었습니다. ※
더 많은 글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